경남도, 2024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새소식

본문 바로가기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KPRI는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여 드립니다.

새소식

경남도, 2024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국정책조사원
댓글 0건 조회 87회 작성일 24-06-21 17:05

본문

경남도, 2024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2024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2024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3 번째 이미지


 

경남도, 2024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20일 도청 도정회의실비상상황 발생 대비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강조

지역 안보태세 확립 위한 대내외 상황 공유기관별 역할 점검

 

경상남도는 20일 오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박완수 도지사 주재로 ‘2024년 경상남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경상남도 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 위기 상황과 국지도발에 대비해 민····소방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분기마다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국정원·39사단·진해기지사령부의 대내외 안보상황에 대한 발표와 통합방위태세 추진 실적의 평가가 이루어졌다.

 

또한 최근 북한의 오물풍선 도발, 9.19 군사합의 효력정지전방지역 대남방송용 확성기 설치 동향 등 급변하는 안보상황을 인식하며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할 수 있도록 역할과 임무를 점검했다.

 

끝으로한국자유총연맹 경상남도지부한국전력공사경남본부한국도로공사부산경남본부에서 위기상황 발생 시 주어진 임무 및 역할 등을 발표하였으며 경남동부보훈지청에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홍보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를 정확히 인식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지자체와 민소방 등 기관들의 임무 파악과 협력체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유사시 지역통합방위가 완벽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기관별 대응체계를 철저히 숙지해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 경남도청 보도자료 24-06-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